C7 pro 개통시 참고 바랍니다. [5]

작성자: 마루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09-29 17:09:02    조회: 1,891회    댓글: 5
어제 기기 개통 성공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이 제주인지라 경험이 없는  지점 직원분들이 계실 거라는 가정하에
개통에서 조금 혼란 스러웠던 부분과 과정에 대해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1. 기기가 도착하면 뜯어서 먼저 성급히 전원을 키지 마시고 여기 홈페이지 접속 후 구매 개통에서
 박스에 써 있는 번호를 쓰고 개통과정을 차례 차례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메뉴얼 중간 중간에 자신의 핸드폰 화면과 약간 차이가 있지만 다음, 건너뛰기 하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수로 켜도 메뉴얼 보기 전에 전원을 켜도 큰 문제는 없으나 그럴 때  전원 버튼을 꾸욱 누르시고 다시 끄면 됩니다.

2. 2G 단말기 등록 정보를 인쇄 합니다. 인쇄할 곳이 없으면 메모를 하셔야 하는데 최대한 고딕체로 또박 또박 쓰고 가세요
 지점 직원들이 번호를 잘못 읽어 입력하여 일련번호를 받게 되면 난감해 지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3. 메뉴얼에 나와있는 각 지역 지점을 살펴보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집과 가장 가까운 곳을 찾아 갑니다.(대리점 절대 아님)
  찾아 갈 때는 반드시 인쇄한 2G 단말기 등록 정보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합니다.

4. 지점 방문 후 직원에게 인쇄한 종이와 신분증을 내밀며 일련 번호 발급해 달라고 합니다.
  발급 시간은 해당 지점마다 다른데.. 보통 서울 본사에 연락해서 번호를 받기 때문에  본사 사정에 따라 10~ 30분 쯤 걸립니다.
  일련번호를 문자로 보내 주겠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러라고 하고 지점 안에서 컴퓨터를 한다든지 구경을 한다든지 시간을 보냅니다.

5. 일련번호  발급이 되면 다시 직원을 찾아가서 기기변경할 핸드폰(C7)을 주고 기기변경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직원분이 기기를 보며 외국에서 온거냐고 묻기도 하고 첨 보는 기기라고 하기도 합니다. 
   
6. 직원분이 개통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통화가 안됩니다. 어제 저와 직원분 둘이 약간 멘붕이 왔습니다.
    "혹시 나밍이 안된거 아닐까요?"  직원분이 외국에서 온 기종을 해 봤던 것 같습니다.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핸드폰 칩이 빠져 있기 때문입니다.  기기가 들어 있는 상자 안에 잘 보시면 칩을 꽂는 트레이가 있을 겁니다.(비닐봉지 안)
  하나는 2G 통화를 위한 것, 다른 한 곳은 비어 있습니다. 칩이 빠져 있어 인식이 안되는 것이니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7. 핸드폰 통화는 잠시 잊으시고 요금제를 변경하세요. 저는 2g 기본 요금을 썼었는데 통화나 데이터 사용이 적어서
  T끼리 맞춤형 700MB로 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이해가 좀 가지 않아 기기 구입한 곳  관리자 분과 통화를 하기도 했는데...
  이전에 썼던 핸드폰 들은 일반폰으로 구분되어 요금제를 거기에서 벗어 날 수가 없었는데
  구매한 C7은  번호를 새롭게 만드는 것이 아닌  요금제만 변경을 해도 되는 기종이므로 믿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8.  요금제 신청과 함께  데이터 함께쓰기도 신청을 하세요.
  데이터 함께 쓰기를 하는 이유는 요금제에 있는 데이터를 2G 가 아닌 LTE로 돌려서 받겠다는 거라고 이해하면 쉬을 듯 한데...
  저도 정확히 이해를 한 건지는 모르나..  지점 직원이 010-XXXX-XXXX 의  가상번호를 하나 만들어 주는데 무시하시고(그냥 가상일 뿐입니다.)
  거기에서 중요한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칩을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유심칩 종류가 여러 종류인데
  "데이터 함께쓰기 단독 유심  나노 사이즈"  주세요 하면 됩니다.

9. 요금제와 데이터함께쓰기 관련 서류를 몇장 작성을 하십니다. 할인율 챙기세요. 
  기기를 다른 곳에서 사온 것이기 때문에 25% 요금제 할인 들어가고
  직원분과 의논하여 요금제와 요금 약정에 따라  할인이 더 되기 때문에  물어보면서 정하면 될 듯 합니다.
  직원분이 계산기 두드리며 한달에 얼마정도 요금 부과 될 듯 하다고 친절히 말해줍니다.

10. 직원분이 데이터함께 쓰기 유심 칩을 유심 트레이에 꽂아 줍니다. (가로 방향으로 꼽는지 살펴보세요)
    유심을 꼽아도  통화,  데이터 통신 안됩니다.

11. 지점 안에 있는 컴퓨터에  가셔서  홈페이지 접속 후 구매 개통 다시 들어가셔서 유심 장착 매뉴얼 대로 세팅을 합니다.
   

12. 핸드폰을  한 두번 껐다 켭니다.  두둥....  핸드폰 윗 줄에 45000, KOR SK Telecom  이라고 뜹니다. 
      통화를 눌러 114 누르고 신호가 가는지 살펴봅니다.

13. 만약 이렇게 했는데  통화가 안된다면  원인은  일련번호 발급에  첫번 째  문제가 있을 겁니다.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일련번호 다시 받고  진행하면 될듯하고  확인을 완벽히 했는데도 안된다면  유심칩을 교체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거기 직원분이 유심칩 테스트를 할 수 없어서 불안하다고 합니다.  유심칩 자체가 불량일 수 있으니  교체해 보시고
      그래도 안되신다면... 판매자분께 연락드릴 수 밖에...

14. 기기가 개통이 되면  신세계가 열립니다.  인터넷도 팍팍 열리고..
      개통이 되면 메신저가 쏟아져 들어오니  잠시 여유를 가지고 한참 뒤에 업데이트나  필요한 어플 들을 까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쓰다 보니 참 장황해 진듯합니다.  앞서서도 이야기 드렸지만  기기가 한국에 없고 특이하다 보니
써본 사람도 많지 않고 개통해 준 사람도 많이 않을 듯하여  개통하면서 당황하실 부분을 중심으로 끄적 거려 보았습니다.
중간 중간 통화를 하면서 친절히 설명해 준  관리자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많은 분들이 편하고 쉽게 개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2gCDMA님     작성일시:

세심하게 잘 기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림다파더님     작성일시:

정성드려 올려주신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개통의 자신감이 생깁니다.

kiat님     작성일시:

고맙습니다.

푸른하늘님     작성일시:

좋은 글 " 추천"만 할수 잇습니다 ~~

쩌밀턴님     작성일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