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2월 1일, 앞으로의 대한 2G CDMA 의 입장 [21]

글쓴이: 2gCDMA님    작성일시: 작성일2017-12-01 12:58:59    조회: 4,351회    댓글: 21

안녕하세요 2G CDMA 입니다.

 

이 공지사항이 마지막 공지사항이 될것 같습니다.

 

결코 이 글을 적으며 가식 또는 좋은 단어들로 채우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수익이 분명히 있었기 때문에 시작하였고, 그 수익이 저희가 운영하는 회사에 보탬이 되었기 때문에 시작한 일입니다.

 

그것을 부정하고 싶은 생각은 결코 없습니다.

 

소수를 상대하는것이 아닌 대중을 상대한다는것 정말 힘든 일이라는거, 저희가 적은 문장 하나 하나가 여러 불특정 다수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도

 

또 새롭게 알게된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분명 목표는 하나였습니다. 정상적이지 못하여도 01X 사용자 누구라도 남들처럼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자 함이였지만

 

저희 사이트 뿐만 아니라 각각의 포럼 및 카페 등에서 서로가 가는 길이 너무 달라 통합하지 못한게,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지금이라도 한뜻을 모아 해처나간다면 해결될거라 봅니다만 그러기에는 너무 멀리 돌아가고 있네요..)

 

솔직히 그러한곳들 보다 기술적으로 앞서 나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밤이고 낮이고 돈 몇백 몇십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듀얼심 스마트폰만 테스트하고 테스트 하였습니다.

 

최대한 이분야의 많은 사람들과 접촉할려고 하였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습니다.

 

특정한 제조사에 국한 되지 않기위해 저희 2G CDMA로고를 달고 자체 단말기를 출시하기 위해 해외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많이 찾아다녔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자금력과 인력으로는 턱없이 부족했고, 제조사들에게 이러한 방식을 이해시키고 설명시키는것 조차 너무너무 힘든 날들이였습니다.

 

저희 2G CDMA 가 했던 모든것들이 문제가 있든 없든, 오로지 사용자들을 위해 생각하고 준비하였던 날들이였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자체 메뉴얼을 만들었고, 최선을 다해 CS를 하였습니다.

 

허나 이제는 너무 저희가 해결하기에 벅찬일들이 많습니다.

 

더이상 정상적인 단말기 제공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마지막에 갑작스러운 언락 불가 현상으로 많은 경제적 손해가 발생한 상황도 있었습니다.

 

더이상 사전에 구입하여 한국에 가져가지 않는 이상 ESN 중복 여부 확인은 불가능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미 출시한지 수십년이 지난 단말기 ESN, 파기된것이 확실한 ESN 들 얼마든지 취합하여 미중복으로 제공해줄수 있음에도 SKT는 해주지 않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한정적인 ESN 목록으로는 판매 및 제공을 유지할수 없다라고 결론내렸습니다. 미중복 확율은 점점점 내려갈테닌깐요.

 

농담으로 ('지점에 직원을 매수해야되는 상황이 아니면 불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전파수신이 가능한 전자 단말기를 한국으로 보낸다는건 아주 많은 법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잘못 하다가는 큰 범죄행위로 오인될수 있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이미 갤럭시 C5 단말기에 대해 그러한 불확실한 이야기들로 인해 C5 일련번호 발급시 많은 분들께서 피해를 입으셨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단말기가 공식적인 CDMA 언락이 아닌 임의 언락이다보니 한국에서 실제 사용불가능하게 되는 단말기들도 너무 많고 그 비용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물론 한두번의 손해로 결코 포기할 생각은 없었습니다만 이제는 그러나 이 작은 회사가 아주큰 기간망 통신사업자사이에 할수 있는 일이라곤 아무것도 없다는걸... 점점 실감하게 되네요.

 

앞으로 단말기 공급은 더이상 없을 예정입니다. 더이상 과감하게 미련을 버리고 저희는 본업에 충실하기로 하였습니다.

 

당분간 사이트 자체는 유지될 예정입니다. 2018년 상반기 폐쇄 예정 

 

수리의 도움이 필요하신 상황이 발생된다면 늦어져도 이메일 꼭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급적이면 고장나지 않고 부서지지 않고 오랬동안 잘사용하셨으면 합니다)

 

그동안 믿고 기다려 주시고 구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화목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G CDMA 올림.

 

p.s 개인적인 단말기 부탁 및 관련된 어떠한 답변도 일체 드리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댓글목록

항상님     작성일시:

사용자 입장에서 그저 안타까울 뿐이네요...
SKT의 무책임한 행보가 결국 이런 파국을 맞이하게 되는군요
여러모로 고생도 많이하고 준비도 많이 하셨는데 고생만 하다가 끝난거 같아서 허무할 뿐이네요...
앞으로의 기기 수급도 걱정이지만 번호 유지에 대한 걱정이 벌써부터 앞서네요
SKT 정책이 좋은 방향으로 바뀐다면 다시금 만났으면 좋겠네요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다금님     작성일시:

결과가 안타깝네요. 다시 판매재개하시기만을 기다렸는데 말이죠.
다시 뵐 수 있기를 바랄게요

바다친구님     작성일시: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오랫동안 잘 사용하면서, 기억하겠습니다.

한삼키님     작성일시:

다시 판매할때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너무나 안타깝네요.
빠른시일내 다시 만나기를 기원합니다.

지천명님     작성일시:

이렇게 되고 마는군요.. 오래전에 제임스님께 구입했던 폰이 아직 잘작동하고 있어서 듀얼유심폰에 관심만 같고 있다가 아직 장만도 못했는대 이렇게 되니 아쉽네요.... 
미리 하나 장만해둘걸하는...    지금가지고 있는폰이 고장없이 오래 사용되길바랄수밖엔 없게 되었네요..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뵙게되길 바래 봅니다....
하시는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월리님님     작성일시:

아쉽네요

청매화님     작성일시:

그래도 J5를 구입해 아직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잃어버렸다가 찾았는데...없을 때 얼마나 안타까웠는지요.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기회가 된다면 다시 뵙고싶네요. 고맙습니다...^^

유령님     작성일시:

주인장님의 선택을 존중하며 이해합니다
안타까운건 이렇게 변해버린 상황에서도 어떻게 해보려고
생각하고 lte데이터용으로 쓰려고 개통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안타깝네요

둥이님     작성일시:

2G폰의 등불이었는데 아쉽읍니다..앞으로의 건승을 빕니다..선생님 덕분에 C5잘쓰고 있읍니다..감사드립니다..

출석맨님     작성일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그리고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추억만들기님     작성일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구입 후 잘 사용하고 있는게 모두 운영자님들 덕분입니다.
욕심보다.. 받은 것에 대한 고마움이 훨씬 더 큰 것은 모두의 같은 마음이겠지요..
다음에 다시 좋은 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용용님     작성일시:

J5구입해 아짂까지 너무 만족하며 잘쓰고 있습니다. 이제는 고장없이 잃어버리지 않고 오래 쓸 수 있기만을 바래야겠네요.
너무 많이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모습으로 다시 뵐 수 있기를.....
01X번을 계속 쓰겠다는게 무슨 불법도 아닌데....이제는 정말 더럽고 치사하고 피곤해서 그만 써야 하는 상황이 올 듯 합니다.
고생하셨어요.

미리내님     작성일시:

고생 많으셨습니다! 공룡같은 거대기업을 개인 몇명이 상대하기엔 어려움이 너무 많죠. ㅠㅠ C5 테스터로 선정돼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으며, 가족이 사용할 J5 같은 사양의 후속모델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야구검객님     작성일시:

수고많으셨습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분들이 고마움과 더불어 많이 안타까워 심정이 교차할듯합니다.
C5 너무나 잘쓰고 있는데 그 다음을 생각하니 이 또한 답답함이 크네요~* 향후 하시는일 잘 되시길 바라며, 좋은 인연으로 또 뵙길 희망해봅니다.

뚜버기님     작성일시:

서로 정보공유라도 할수 있게 사이트 폐쇄는 안 했으면 좋겠네요

링이랑님     작성일시:

여러대 구매해서 잘 쓰고 마지막으로 가족 중 한대만 더 바꾸면 됐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되니 아쉽네요.

성혁정엽님     작성일시:

그래도 정말 2G 사용에 큰 도움이 되었고 큰 축이 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적KT척살님     작성일시:

수고하셨습니다...

이모든 사태의원흉은....KT  라는것을 항상 기억해 주시기바랍니다..
011  에 한이 맺힌 KT 가...온 국민의 전화번호를 olo 으로 바꿔버린 기가막힌 역사의 한순간 입니다.

제발 ..kt 좀  쓰지 마십시오..아무리 싸게 준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수키미님     작성일시:

그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하시는 일 잘 되시길 빕니다!

개까치대마왕님     작성일시:

그동안 잘사용 했습니다.
다시 뵙는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pyunssy님     작성일시:

하.. 아쉽네요..ㅠ J5 잘쓰고 있는데 이제 못바꾸는건가요..ㅠ